이담의 영화 다이어리

레인맨 (1989)

20세기 영화 추천

이담의 오늘 영화 일기

<레인맨> 오늘 영화 매우 맑음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오랜만에 집에 가게 된 찰리

유산의 반절을 받을수 있으나 찰리는 기억도 못하는 자폐증이 있는 형 레이먼을 돌봐야 받을 수 있다는 조건

사채업자에게 시달리던 찰리는 레이먼의 유산도 빼앗을 마음을 가지고 레이먼과 라스베가스 여행을 가게 된다

하지만 비행기를 타지 못하는 레이먼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자동차로 2주 동안 대륙횡단을 하게 되는데....

 

 

--------------------------------

 

<레인맨> ,1989

 

안녕하세요 영화 리뷰 크리에이터 이담입니다 ^^

오늘의 영화 <레인맨>입니다

 
좋은 영화라는 말이 있는데요
진짜 좋은 영화란 무슨 영화를 말하는 걸까요

유명한 국제영화 시상식에서 상을 많이
받은 영화가 좋은 영화 일까요?
스타가 나오는 영화가 좋은 영화일까요?

화려한 볼거리의 블럭버스터가
요즘도 많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저의 경우는 그런 블럭버스터들이 주는
피로감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특히많이요^^;;;

영화는 어쨌든 휴식과 재미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과장으로 표현하면 재미가 없다면
유명한 시상식에서 받은 상은 개나줘버려,,,
라고나 할까요?

영화는 휴식이고 재미입니다
잊으시면 안됩니다^^

거기에다가 ,,,,,마음까지 따뜻해진다면
완벽한 영화겠죠,,,
완벽한 영화 <레인맨>입니다

ㅋㅋㅋㅋㅋ

뭐랄까 리뷰 시작하기 전부터 좀 웃기는데요

뭐가 웃기냐면,,,,

톰 크루즈요 ,,

사실 엘리트 역을 많이 하는데요

 

<레인맨>에서 톰 크루즈 양아치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속세에 찌든 어디에나 있는 양아치 찰리

본성은 착한 양아치라고 해야 할까요?

 

형을 돌봐야만 유산의 절반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 짜증 나는 찰리

형이 있다는 것도 몰랐는데 말이죠 ^^;;

 

 

빚더미에 앉은 찰리가 형의 유산까지 빼앗으려는 마음을 가지고

라스베이거스로 여행을 가면서 영화가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자폐증을 가지고 있는 레이먼을

자폐증이 뭔지로 모르는 찰리가 돌보기란 당연히 어려운 일이죠

 

대륙횡단을 하는 동안 온갖 소동이 벌어집니다 ㅋㅋㅋㅋㅋ

라스베이거스에서는 레이먼의 진정한 재능(?)을 아주 훌륭하게 (?) 활용하는 찰리

타짜로 거듭나는 레이먼 ㅋㅋㅋㅋㅋ

그리고 레이먼의 동생,,, 찰리

 

형제는 위대합니다 ^^

 

마지막으로 가면서

아름답고 가슴 아픈 반전이 한번 있습니다

분명히 아름다운 반전이고 최절정의 장면이지만 그 장면이 없어도 ,,,

이미 레이먼과 찰리는 충분이 자신들은 절대 헤어질 수 없는 형제라는 걸 느끼고 있었습니다

 

 

자폐증이 있지만 천재성도 함께 가지고 있는 형 레이먼 역의 더스틴 호프먼

사실 우리도 연기 좀 한다고 하면

자폐 증상이 있는 역이나 ,

뇌성마비 증상이 있는 역을 많이 하는데요

89년도에 이미 연기력으로 더 말할 필요가 없는 배우의 자폐증이 있는 레이먼의 연기는

감탄만 나옵니다 ^^

 

90년대 초반 80년대 후반 특유의 신선한 시나리오에

완벽한 연기력의 배우와 인기스타 배우의 만남 그리고 ,,,

매우 훌륭한 연출력

 

아마 인생영화 이신분들도 꽤 있으실 듯 ^^

인생영화로 선택하신분들 ,,,,완전 센스쟁이 ~^^

 

이담의 오늘 영화 일기

<레인맨> 오늘 영화 매우 맑음

 

 

**로그인필요없는 공감 하트 꾸욱~! 감사합니다!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다음 포털에 있습니다

'20세기 영화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저리그 1 (1989)  (0) 2019.10.21
길버트 그레이프 (1993)  (0) 2019.10.20
쇼생크 탈출 (1995)  (0) 2019.10.15
사랑의 블랙홀 (1993)  (0) 2019.10.09
블레이드 러너 (1982)  (0) 2019.10.07